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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named Develog

[TIL] AI 웹 개발 7기 사전 캠프 1-5 본문

WHAT I LEARN/TIL

[TIL] AI 웹 개발 7기 사전 캠프 1-5

노네임드개발자 2024. 5. 24. 17:51

일일 알고리즘 코드카타 풀어보기

Q. 정수 num1과 num2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두 수가 같으면 1 다르면 -1을 retru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def solution(num1, num2):
    if num1 == num2:
        answer = 1
    else:
        answer = -1
        return answer

여기에서 num1 == num2 결과 값이 나오지 않았다.

def solution(num1, num2):
    if num1 == num2:
        answer = 1
    else:
        answer = -1
    return answer

들여쓰기가 문제였구나...


 

[Python 과제]Lv1. 랜덤 닉네임 생성기

랜덤한 닉네임을 생성하는 파이썬 코드를 작성해보세요.

사용자는 최소 27가지 이상의 닉네임 중 하나를 랜덤으로 print 할 수 있습니다. (아래의 키워드를 사용해주세요!)

  • 기철초풍, 멋있는, 재미있는
  • 도전적인, 노란색의, 바보같은
  • 돌고래, 개발자, 오랑우탄

참고자료

https://wikidocs.net/79

 

5.3.1 랜덤(random) 모듈

이번에는 파이썬에서의 랜덤(random)에 대해 가볍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. 우선 랜덤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볼까요. 주사위를 던지는 상황을 생각해봅시다. 주사위의 각 면에는 1…

wikidocs.net

 

 

 

a = ['기철초풍', '멋있는', '재미있는']
b = ['도전적인', '노란색의', '바보같은']
c = ['돌고래', '개발자', '오랑우탄']

일단 모르겠으니 리스트를 작성해 봤다.

 

위의 5.3.1 랜덤(random) 모듈은 >>> 파이썬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내가 배운건 파이참이라서 이 둘이 뭔지부터 알아야했다.

python 은 하나의 언어이고 pycharm 은 그 언어를 쓰기 위한 도구. 예를 들면 언어의 하나인 한글로 문서를 작성하려면 아래한글이나 microsoft word의 상관 관계

 

5.3.1 랜덤(random) 모듈 페이지의 랜덤 모듈의 함수를 호출 할 때 import ramdom 라고 입력을 했다. 똑같이 파이참에 입력해보자.

import random

a = ['기철초풍', '멋있는', '재미있는']
b = ['도전적인', '노란색의', '바보같은']
c = ['돌고래', '개발자', '오랑우탄']

때마침 힌트에서 1단계에서 import random 라이브러리를 이용해보라고 한다.(이게 라이브러리구나)

 

5.3.1 랜덤(random) 모듈 페이지에서 아무 원소나 뽑아주는 choice() 함수를 찾을 수 있었고 입력해봤다.

import random

a = ['기철초풍', '멋있는', '재미있는']
b = ['도전적인', '노란색의', '바보같은']
c = ['돌고래', '개발자', '오랑우탄']

print(random.choice(a)+random.choice(b)+random.choice(c))

띄어쓰기가 안돼있었다. #재미있는도전적인돌고래

import random

a = ['기철초풍', '멋있는', '재미있는']
b = ['도전적인', '노란색의', '바보같은']
c = ['돌고래', '개발자', '오랑우탄']

print(random.choice(a)+' '+random.choice(b)+' '+random.choice(c))

띄어쓰기를 넣어봤다. #멋있는 바보같은 개발자

 

어느 정도 성공한 느낌이라 힌트 2단계를 확인해봤다.

import random

first_list = ["기철초풍", "멋있는", "재미있는"]
second_list = ["도전적인", "노란색의", "바보같은"]
third_list = ["돌고래", "개발자", "오랑우탄"]


def create_random_nickname():
    # 여기에 랜덤으로 닉네임을 만드는 코드를 적어주세요

    return "랜덤으로 생성된 닉네임"


my_nickname = create_random_nickname()
print(my_nickname)

2단계 힌트(뭔가 많이 다른데?)

 

코드를 적어보자

import random

first_list = ["기철초풍", "멋있는", "재미있는"]
second_list = ["도전적인", "노란색의", "바보같은"]
third_list = ["돌고래", "개발자", "오랑우탄"]

def create_random_nickname():

    return random.choice(first_list) + ' ' + random.choice(second_list) + ' ' + random.choice(third_list)

my_nickname = create_random_nickname()

print(my_nickname)

#재미있는 노란색의 돌고래

잘나온다.

 

print()로 하면 간단히 결과가 나오는데 길게 작성된 이유가 무엇일까?(꼭 물어보기)

 

위의 5.3.1 랜덤(random) 모듈의 비슷한 예제에서 다른 접근 방식의 풀이도 확인했다.

from random import choice

a = ["기철초풍", "멋있는", "재미있는"]
b = ["도전적인", "노란색의", "바보같은"]
c = ["돌고래", "개발자", "오랑우탄"]

print(choice(a)+' '+choice(b)+' '+choice(c))

#기철초풍 도전적인 개발자

 

모듈이란 프로그램의 꾸러미라고 생각하면 좋다. math, canlander, tkinter 등이 있다.

모듈을 사용하려면 가져와야(import) 해야한다.

1. import 모듈: 모듈 전체를 다 가져오는 방법

2. from 모듈 import 이름: 모듈 내에서 필요한 것만 콕 찍어서 가져오는 방법

 

위의 3번 째 풀이를 보면

from random(모듈) import choice(이름): ramdom 모듈에서 choice 함수로 가져오는 것으로 보인다.

 

# 정수형 <class 'int'>
integer = 100

print(type(integer))

#<class 'int'>

# 실수형 <class 'float'>
float = 3.14

print(type(float))

<class 'float'>

 

type(): 데이터 타입을 확인 할 수 있다.

integer: 정수 / float: 실수


print(type([1, 2, 3]))
print(type((1, 2, 3)))
print(type({1, 2, 3}))
print(type({"a": 1}))
print(type(True))
print(type(None))
<class 'list'>
<class 'tuple'>
<class 'set'>
<class 'dict'>
<class 'bool'>
<class 'NoneType'>

파이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객체들의 타입이다.